존슨앤드존슨의 구강청결제 브랜드 ‘리스테린(Listerine)’은 자기 전 30초 리스테린 사용 습관을 실천하는 ‘자기 전 습관, 리스테린’ 캠페인을 4월 1일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양한 구강 관련 고민 중 특히 ‘입냄새’에 대한 고민이 많다는 것에 집중, 국민 모두가 올바른 구강 청결 관리법을 통해 입냄새를 개선하고 상쾌한 아침을 맞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리스테린은 1회 30초 사용 시 입냄새 원인균 99.9%를 제거하고 그 효과를 12시간 지속하는 효능을 입증 받은 제품으로, 잠 자기 전 사용하면 다음 날 아침 입냄새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리스테린은 캠페인 런칭에 앞서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20세~59세 남녀 240명을 대상으로 2주 동안 제품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에 미션 참가 인원 중 97.1%가 미션 시작 2주 전 아침과 비교했을 때, 만족스러운 아침 입냄새 개선 효과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또한 83.3%가 앞으로도 계속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85.8%가 ‘입냄새 개선 효과’를 선택했으며 뒤이어 ‘입안의 텁텁함 개선 효과’(74.7%), ‘자는 동안 세균 증식 억제 효과’(67.1%)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향후 구입하고 싶은 구강청결제 브랜드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리스테린’(79.1%)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자기 전 습관, 리스테린’이라는 메인 카피를 바탕으로 케이블 TV, 버스, 디지털 광고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런칭을 기념해 ‘올리브영’과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쿨 민트, 그린티 마일드, 헬씨 브라이트 750ml 품목에 대해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250ml 용량이 추가로 증정된다.

또한 인기 웹 드라마 ‘연애 플레이 리스트(연플리)’ 병따개 굿즈(10,000개) 와 스티커(500장)가 선착순 증정될 예정이다.

리스테린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올바른 구강 관리법을 습관화하고 평소 가지고 있던 입냄새에 대한 고민을 해결,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국민의 구강 건강 개선을 책임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