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제제 탄탄한 라인업 구성

명문제약은 항고혈압 복합제 텔미원스정(텔미사르탄+암로디핀베실산염), 항고지혈·고혈압 복합제 텔미원스플러스정(텔미사르탄+암로디핀베실산염+로수바스타틴칼슘)에 대한 허가를 완료하고 12월 발매를 앞두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텔미원스정은 ARB계열 혈압강하제인 텔미사르탄과 CCB계열의 암로디핀베실산염 성분을 복합화한 제제로 지난 8월 식약처 허가를 취득했으며, 텔미원스정에 로수바스타틴칼슘이 복합화된 개량신약 텔미원스플러스정은 7월 식약처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텔미사르탄은 ARB제제 중 지속적인 혈압조절이 가능해 우수한 조절효과가 있으며, 암로디핀베실산염은 혈관 평활근과 심근세포로의 칼슘 이온 유입을 감소하여 혈압 강하 시키는 작용으로 두성분의 병용요법을 통해 고혈압 치료에 상승적 치료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병용으로 약물을 복용해야하는 고혈압 환자의 복용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 텔미원스플러스정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의 혈압 강하 및 지질 저하의 치료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명문제약은 1월 출시한 텔미사르탄 단일제인 텔미정을 시작으로 텔미사르탄+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40/12.5mg, 80/12.5mg 복합제, 텔미사르탄+암로디핀베실산염 40/5mg, 40/10mg, 80/5mg복합제, 텔미사르탄+암로디핀베실산염+로수바스타틴칼슘 40/5/10mg, 80/5/10mg 복합제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혈압치료제 제품군 강화에 경쟁력을 더했다"며 "텔미사르탄을 주성분으로 하는 복합제 개량신약을 필두로, 고혈압제제의 탄탄한 제품라인업을 갖춰 시장을 넓히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