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소외계층 550여 곳에 8000kg 김장 김치 전달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지난 1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맛있는 김치! 사랑의 나눔’ 김장 행사를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2공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위원장 이재완)가 주관하고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가 주최했으며,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및 한국바이오켐제약 임직원과 지역 사회단체 회원, 주민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약 8000kg은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구와 경로당 등 550여 곳에 전달됐다. 또 여명학교, 하늘꿈학교 등 도움이 필요한 북한 이탈 주민들에게도 전해졌다.

강덕영 대표는 “임직원들과 세종시 여러 단체들이 합심해 성공리에 김장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면서 “행사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세종시의 여러 단체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 한대권 사무차장은 “주민들이 직접 김장 행사에 참여해 주위의 이웃을 돕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세종시 19개 읍면동의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춘희 세종시장은 김장 행사가 열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2공장을 방문, 김장 행사 참여자들과 주최 측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