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KDRA, 이사장 김동연)은 창업진흥원(KISED, 원장 김광현)과 지난 19일 TIPS타운 S1 팁스홀에서 양 기관 간 우호관계 및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상호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체결은 ▲바이오헬스분야 유망스타트업 발굴 및 정보 교류 ▲유망스타트업에 대한 바이오헬스산업계 및 투자기관 등 자본시장 투자 연계 조정 ▲바이오헬스분야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정기 교류의 장 개최 공조 ▲바이오헬스분야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공조 ▲기타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목적으로 한다.

최근 글로벌 제약·바이오헬스 산업은 오픈이노베이션이 일반화되면서 유망 바이오스타트업 및 벤처기업과의 투자·연계협력이 점차 필수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시장과 혁신경험이 축적돼 있고 자본력이 어느 정도 갖추어진 국내 제약·바이오헬스 기업은 바이오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유망 파이프라인과 플랫폼에 대한 강한 투자·연계협력 수요가 점차 강화 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MOU를 통해 창업진흥원이 발굴하는 바이오헬스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과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산업간 연계협력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