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온난화로 감염, 열대병은 물론 심장병, 우울증 등 질환이 점점 더 일반화되고 있어 제약사들은 사전에 대비를 시작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자연적으로 비전염병이든 감염병이든 기후 위기로 인한 질병에 대한 전 세계적으로 의약품 및 백신 공급을 증가시킬 필요성을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또한 감염과 열대성 질환의 치료와 관련된 연구 노력도 강화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다른 명심해야 할 것은 의약품의 이동이나 제약 공장의 피해를 유발하는 홍수 등 자연재해의 가능성이다.

미래의 재정 손실을 피하기 위해,  제약사는 강력한 인프라, 공급 체인과 유통망을 구축해야 하며, 이러한 사건들로 인한 여파를 피하거나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명확한 비상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다른 산업들과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것은 제약사도 자신의 사업을 더 기후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해 책임을 다할 필요가 있다.

파이프라인을 계획하고 어떤 분야에 투자를 결정할 때,  제약사는 지금부터 향후 수십 년까지 미칠 수 있는 환경적 요인과 인간 건강에 대한 기후변화의 영향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공장이나 사무실 공간을 건설할 때, 그 환경적 영향을 고려하고, 처음부터 에너지 효율적이거나 심지어 탄소 중립이 되도록 노력하고, 자연재해가 발생할 경우 비상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모든 임직원들은 탄소를 줄이는 방법을 최우선시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