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감염관리실(실장 곽이경)에서는 지난 7월16일(화) 본원 지하 1층에서 감염관리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 했다.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감염관리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일산백병원 감염관리실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감염관리 수행 사진전 ▲감염관리 프로세스맵 공모전 시상 ▲손위생 우수직원 시상 ▲손위생 상태검사 등 직원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해 감염관리 중요성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일산백병원은 감염관리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병동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하고, 면회객 출입 시간을 제한하고 있다. 또한 환자 및 지정보호자에게 출입증을 제공하여 지정시간 외에 외부인의 병동출입을 금지하는 등 감염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일산백병원 감염관리실 곽이경 실장(감염내과)은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통해 의료현장에서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도 올바른 감염관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여 안전한 병원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환자 및 직원 안전사고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과 대처를 위해 매년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