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 및 세척법 동영상∙비대면 데이터 전송∙기기 사용 관련 비포서비스

유유테이진은 수면양압기 치료를 처방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마스크 착용법 및 세척법, Leak 발생시 원인과 해결방법 등 양압기 사용정보와 건강보험 적용을 위한 양압기 사용 데이터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양압기 마스크 착용법 및 세척법은 제품별로 모델이 시연하는 동영상으로 제작돼 양압기를 처음 사용해보는 환자들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양압기 사용 데이터 전송은 환자의 외래진료 일정에 맞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창을 통해 데이터를 신청하면 병원 방문 3일전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준다.

양압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환자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Leak(마스크 공기 누출구가 아닌 곳에서 공기가 새는 것) 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려주는 Before 서비스 개념의 컨텐츠도 제공한다.

이밖에 환자 본인의 30일간 양압기 사용 현황을 분석해 전송해줌으로써 기기 적응 및 치료 효과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건강보험이 적용된 양압기를 사용할 수 있는 연장 처방기준을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유테이진 이선우 PM은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환자 케어 감성마케팅을 통해 수면무호흡증 치료 양압기 렌탈 서비스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 라며 “양압기 처방 후 환자들이 자택에서 양압기 치료를 하며 발생하는 문의사항들을 쉽고, 빠르게 대응해 의료진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