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자극, CAR-T, AI, TMVR 등 5년 내 대유행 예상

신경세포자극(Neurostimulation), 재생의학 CAR-T 세포치료,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트랜스카테터 승모판 임플란트/대체(TMVI/TMVR) 등이 미래 치료 전망을 뒤흔들 대유행 의료기술혁신(Crazy Medtech Innovations)이 될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왔다.

컨설팅업체인 디시즌리소스 그룹은 향후 5년 내 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4 Crazy Medtech Innovations’이란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신경 자극의 즉각적인 영향은 놀랍지만, 이 치료 경로를 잠재적으로 혁신적으로 만드는 것은 통증 약에 대한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마약성 진통제 남용을 억제할 수 있는 잠재성은 물론 마비된 환자의 기동성을 회복하도록 돕는 효과이다.

통증 관리가 척수 자극의 주요 적응증 중 하나임을 감안할 때, 이 부분은 많은 조직과 제조업자들이 미국과 다른 나라에서 마약성 진통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분야이다.

수면무호흡, 마비, 류마티스 관절염 등 신경 자극의 새로운 적응증이 DRG 전문가들이 이 기술을 최고에 올려놓은 이유이다.

오늘날, 이 분야의 새로운 혁신은 관절염, 말초통증, 수면무호흡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는 이런 게임을 변화 기술을 가능하게 하고, 심지어 마비된 환자들이 다시 걸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서가 설명했다.

CAR( chimeric antigen receptor) T 세포 치료법은 혈액암 치료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하지만 의문은 고형 종양에 미칠 영향과 규제, 보상 방법, 제조 문제가 개발에 미칠 영향 등이다,

AI와 머신 러닝 알고리즘은 의료로봇에 도입되기 시작했다.

이런 기술은 일상적인 수술의 수행에 반복적인 이점을 제공하기 시작할 것이며, 결국 이런 수술의 많은 부분은 의사를 위한 '자동 조종'(auto-pilot)에 배치할 것으로 보고서는 예상했다.

개발 10년 후 TMVR은 마침내 상업적 현실이 될 수 있게 됐다.

승모 판막의 복잡하고 어려운 해부학적 구조와 치료의 중요한 특성은 이것을 엄청나게 흥미로운 발전으로 만들고 있다.

트랜스카테터 승모판 기기들은 차별화하는 의료기기 회사들을 위한 흥미로운 새로운 지평이다.

다른 설계, 행동 방식 및 이종 환자 모집단으로 인해 경쟁적 역학관계가 현 시점에서는 명확하지 않지만 어떤 것이 있다고 보고서가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