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메드, 지니너스, 커넥타젠 등 3개사

한국바이오협회 산하 유전체기업협의회는 18일 에스피메드, 지니너스 및 커넥타젠 3개사에 대한 신규 회원가입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3개의 신규 회원사 가입을 승인함으로서 유기협 회원사는 22개로 늘었다.

에스피메드는 약물유전체를 기반으로 정밀맞춤치료 구현 및 효율적인 맞춤 신약개발 연구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지니너스는 삼성서울병원 삼성유전체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컨텐츠와 노하우 및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건강 및 질병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코넥타젠은 고도화된 암·복합질환의 유전체 분석을 중심으로 임상연구, 생물 정보학, 약물 유전체학, 바이오 칩 연구 등을 통한 정밀의료 사업을 하고 있다.

유기협은 이번 기업 확충을 통해 최근 DTC 관련 산업부의 규제샌드박스 및 복지부의 DTC 서비스 인증제 시범사업 등 각종 규제 개선, 정책 건의 등 대정부 창구의 역할을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양갑석 유기협 회장은 “DTC 서비스를 비롯한 유전자검사 관련 각종 규제 개선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기업들이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정부가 보다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산업을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