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드린 현탁액 매출증대 따라 하루 72만포 → 129만포 생산 가능




신축 공장 조감도.
일양약품은 중국 양주 고우시와 합자 설립한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가 ‘알드린 현탁액’의 생산량 증대를 위해 EU-GMP 기준에 맞춘 신공장을 신축한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건축면적 약 8400㎡에 2층으로 신축되는 신공장은 올해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루 최대 120만포의 알드린 현탁액을 생산할 수 있는 최첨단 생산라인으로 현재 72만 포를 생산하는 구 라인과 동시 가동 시 192만 포를 하루에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안전하고 엄격한 제품관리와 우수한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중국은 물론 동남아, 남미, 유럽 전역에 알드린 현탁액을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중국에서 매년 30%씩 고성장을 이루고 있는 위궤양 치료제 ‘알드린 현탁액’은 지난 해 중국에서 1억 9000만포 이상을 판매했다. 이번 신공장을 통한 생산량 증대로 중국 소화기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양주일양제약 유한공사의 성장 원동력은 일양약품의 특화된 연구개발과 양주 고우시와의 긴밀한 협력, 정책에 대한 탄력적인 대응 등에 있다"며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중국 의약품 수요예측과 치밀한 마케팅 전략도 성장의 한 원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는 지난 2014년 9월에도 주사제, 정제, 백혈병치료제 '슈펙트' 등 중국 매출의 고성장에 맞춰 기존 생산량의 5배가 넘는 EU-GMP공장을 증설한 바 있다.

일양약품은 "특히 슈펙트 생산 라인은 중국 시판에 대비한 라인으로 현재 진행 중인 중국 임상 3상 완료 후 슈펙트 생산을 본격화해 중국 백혈병 치료제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