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제1차 장학위원회 개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7일 제1차 장학위원회를 개최하고 2018년도 대한약사회장학회 결산보고 및 장학회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장학위원회(위원장 조덕원, 부위원장 이경숙·김종희)에서는 대한약사회 장학회 경과보고 및 장학기금 형성 내용 등에 대해 논의하고, 후배 양성을 통한 약계 및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키로 했다.

조찬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학회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주신 여약사 지도위원님과 장학위원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덕원 장학위원회 위원장은 3년 임기동안의 위원회 활동 및 장학금 전달 관련 경과에 대해 설명이 있었다. 또한 금일 회의를 통해 기존의 학기별 장학금을 별도 차수로 구분하여 전달하는 방식에서, 차기 장학금 전달식부터는 1회에 당해연도 1·2학기 장학금을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변경키로 결정했다.

회의에 참석한 여약사 지도위원들은 “지금껏 여약사들을 중심으로 장학기금 형성 및 장학회가 발전해왔지만 대한약사회 장학회로 확대된 만큼 수상성금 등 장학기금 조성에 모든 약사들이 함께 참여하는데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자”고 뜻을 모았다.

이어서 ‘제71·72회 대한약사회장학금 및 제53·54회 하봉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조덕원 위원장은 전국 35개 약학대학의 장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며, 앞으로 약계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뜻 깊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기쁘며, 오늘을 계기로 선배님들의 뒤를 이어 멋진 약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난 사람보다 주위를 둘러보며 베풀 줄 아는 된 사람이 되겠다”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제71·72회 대한약사회장학금은 전국35개 약학대학에서 1인씩 추천받은 35명에게, 제53·54회 하봉장학금 수혜자 1명에게 전달됐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