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22.0%·당기순이익 72.3% 성장

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는 13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004억원, 영업이익 91억원, 당기순이익 6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3%, 22.0%가 올랐으며, 당기순이익은 72.3%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주력 사업인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의 지속적인 성장과 병∙의원 및 약국 유통 사업의 약진이 이번 실적 상승세를 견인했다"면서 "특히 요양∙한방병원 전문 EMR 업체 인수를 통한 사업 시너지 확대, EMR 플랫폼에 SM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적용한 부가사업이 EMR 사업의 성장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병∙의원 및 약국 유통 사업 부문에서는 각 기관의 진료 환경에 따른 맞춤형 브랜드 라인업 구축, 의료기기 렌탈 사업 모델 론칭, 리커링(Recurring) 사업 확대 등의 전략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유비케어는 주력 분야인 EMR 외에도 유통, 제약 및 데이터, 건강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등 의료∙헬스케어 산업의 전방위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매출의 다양성을 확보하면서 안정적 실적 창출과 기업 가치 극대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헬스케어 관련 업계의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통합 데이터 및 알고리즘을 확보해, 이를 활용할 플랫폼을 개발하고 해당 서비스 사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