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 전문가 영입으로 경영시스템 혁신 나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이 신임 행정처장에 이몽열(전 서울대병원 행정처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 이몽열 신임 행정처장은 오는 2021년 1월 27일까지 2년 동안 임기를 맡는다.

▲ 이몽열 행정처장.
국립중앙의료원은 그동안 공석이었던 행정처장직에 종합병원 행정실무 전 분야에 다양한 경험을 갖춘 ‘병원행정 전문가’를 영입함으로써 내부조직과 경영시스템 혁신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이몽열 신임 행정처장은 1983년 서울대병원에 임용된 이후 30여 년간 경리, 인사, 예산, 감사, 관재 등 병원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무경험을 갖춘 베테랑으로 알려졌다.

2008년부터는 서울대병원 원무부장과 보라매병원 사무국장, 서울대병원 행정처장 등 요직을 두루 역임한 바 있다. 재임기간 모범직원 표창(서울대병원장, 1999년)과 국가경쟁력위원장표창(장관급, 2009년)을 받았으며, 법제처에서 국민법제관으로 위촉받아 활동한 바 있다.

이몽열 신임 행정처장은“국립중앙의료원의 조직 문화를 점검하여 변화와 혁신, 미래전략수립을 위한 인프라 진단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국민이 사랑하는 국립중앙의료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며 “열린 행정, 바른 행정으로 현장을 중시하고 구성원들이 경영전략수행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