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효과 확인 ‘휴미아주’ 공급계약…상반기 출시 예정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왼쪽)와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

휴메딕스(대표 정구완)와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지난 23일 휴메딕스 본사에서 1회 제형 골관절염치료제 '휴미아주'에 대한 라이선스 및 공급∙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휴미아주는 휴메딕스와 신풍제약이 공동 개발한 1회 요법 골관절염치료제다. 지난해 4월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임상을 통해 1회 투여만으로도 약 6개월간 약효가 지속되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

휴미아주는 올 상반기 내에 식약처 품목 허가를 취득해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신풍제약은 ‘하이알원샷’이라는 품목명으로 발매할 계획이다.

휴메딕스와 신풍제약은 국내 종합병원 및 병·의원 등 전 부문에서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각각 진행한다.

휴메딕스는 기존 ‘하이히알플러스주(3회 제형)’, ‘하이히알주(5회 제형)’를 통해 이미 골관절염치료제 시장에 진출해 있는 만큼, 이번 용법∙용량이 개선된 휴미아주의 편의성을 적극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신풍제약은 ‘하이알포르테(1회 3주간)’로 관절염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1회 제형인 하이알원샷을 개발함에 따라 시장에서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는 "이번 1회 요법 관절염주사제 개발로 관절염으로 고통 받는 환자처방에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제품력과 신풍의 영업, 마케팅능력으로 국내 관절염치료제시장을 선도하며 공고한 파트너 십이 시너지를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는 “휴미아주의 안정적인 매출 확보와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전략적 차원에서 휴온스, 신풍제약과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며 “양사의 국내외 견고한 유통망을 통해 휴미아주가 골관절염치료제 시장의 대표 품목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관절염치료제 시장은 약 520억달러(약 56조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으며, 진통소염제 및 히알루론산 제제의 전세계 시장규모는 약 25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