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정원과 약사회 자해하는 주장 중단해야"

양덕숙 후보가 28일에 이어 29일에도 박근희 후보가 PM2000 소송 관련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면서 중단을 촉구했다.

양 후보는 이날 "박근희 후보는 양덕숙 후보를 비방할 목적으로 PM2000 소송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본인의 선거목적으로 약정원과 약사회를 자해하는 주장을 중단하여야 한다"며 "2015년 8월 검찰합수단은 언론을 통해 약정원과 IMS에 대한 수사결과를 발표하면서 개인정보유출은 없었다고 밝히고 있다"고 다시한번 강조했다.

그는 "김대업 전 원장 시절의 1기 암호화에 대해서는 2014년 검찰수사 당시에는 문제 삼지도 않았고 이후 2015년 검찰합수단 수사과정에서 2010년 김대업 전원장시절의 약정원 직원과 IMS 직원과의 협력으로 암호화 방식이 만들어졌고 암호화 자체가 부실한 방법이라고 검찰이 주장하면서 쟁점이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기 암호화의 쟁점은 2015년에 와서야 검찰합수단이 많은 수사력을 동원하여 겨우 밝혔다고 주장하는 일이고 양덕숙 후보가 원장 인수인계 과정에서 전혀 알 수도 없었던 일을 양덕숙 후보의 재임시절과 겹치니까 책임이 있다고 박근희 후보는 억지주장을 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PM2000이 인증 취소 되고 팜IT 3000으로 갈아타는 과정에서 데이터 변환오류와 각종 오류로 고생했다고 주장을 하는데 팜 IT3000으로 변환하면서 데이터 변환자체가 없었다"면서 "동일한 DB를 사용했기 때문에 변환오류가 있을 수 없었고 DB 용량을 업그레이드 한 것은 변환 이후에 별도의 과정을 통해서 개별적으로 진행됐다"고 해명했다.

양 후보는 또 "변환당시의 약정원 CS팀 상담기록을 확인하면  팜 IT3000 변환과정에서 데이터변환 오류가 없었다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면서 "박근희 후보가  IT 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상식이 있다면 이런 주장을 할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약사회의 민사소송비용은 의사단체가 아무 관련도 없는 약사회를 피고로 지목하여 소송을 벌여서 발생한 일"이라는 입장을 견지하면서 "민사소송 1심에서 완전한 승소를 이끌어낸 양덕숙 후보에 대해 당시 상임이사였던 박근희 후보를 비롯해 모든 대약 임직원이 함께 자축하고 박수를 보냈던 일"이라고 꼬집었다.

양 후보는 "박근희 후보는 본인의 선거를 위해 약사회와 약정원에 대해 의사단체에서나 주장할 수 있는 억지와 허위주장을 중단하고 당당한 정책승부로 선거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박근희 후보의 자제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