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는 미국 국립암연구소(National Cancer Institute, 이하 NCI)와 12월 4일 오전 9시 국립암센터 연구동 1층 강당에서 ‘정밀의료를 위한 통합오믹스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미국의 통합오믹스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공동연구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미 간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은 ‘정밀의료 실현을 위한 다각도 전략’이라는 주제로 △국립암센터의 암단백유전체사업 △NCI 주관으로 진행된 ‘유전형질학에서 기능에 이르기까지: 췌장암 위험에 대한 전장유전체 연관성 분석 연구’ △NCI의 코어 서비스 시스템과 암단백유전체 연구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유전체·단백질체학 전문가들이 ‘오믹스 정보 기반 바이오마커 개발을 위한 첨단 기술’이라는 주제로 최신 동향을 공유한다.

세부적으로 △공공 오믹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암연구 △NGS 기반 암유전체학 연구 △유방암 연구에서 차세대 단백유전체학 파이프라인 및 맞춤형 데이터베이스 △PD-1 경로 차단 암 면역요법 전후의 예후 예측을 위한 대사체학 접근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영어로, 두 번째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이번 행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