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국회, 29일 정책토론회 개최

국회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 김세연 의원(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자유한국당)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직무대행 갈원일) 후원으로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제약바이오’ R&D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국내 바이오제약 의약품 연구개발의 활성화 및 그 성과가 국민 건강증진과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다시 연구개발에 투자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김현철 단장(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진흥본부)이 '제약바이오 R&D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발표한다.

또 정혜선 책입연구원(KIST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국내 개발 신약의 연구개발 사례'를 주제로, 장우순 상무(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외협력실)는 '우리 신약개량신약의 관리제도 제언'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지정토론에서는 이범진 교수(아주대학교 약학대학 학장)가 좌장을 맡아 ▲정은영 과장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개발과), 김상봉 과장(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정책과), 오상철 교수(고려대 종양혈액내과), 변영식 수석위원(법무법인 광장) 등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