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최다 시술 및 연구된 스텐트 시스템

한국애보트는 자이언스 시에라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애보트의 대표적인 스텐트인 에베로리무스(everolimus) 약물 방출 자이언스(XIENCE) 스텐트 시스템의 최신 버전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보험급여 등재를 마친 상태다.   

애보트의 자이언스는 전세계에서 최다 시술된 스텐트 중 하나로, 부작용 발생이 낮아 매우 우수한 안전성이 입증되었으며, 자이언스 시에라는 개선된 스텐트 디자인, 새로운 카테터 시스템, 사이즈 추가를  통해, 기존의 자이언스 스텐트 시스템에 비해 업그레이드 됐다.

한국애보트 바스큘라 사업부 박동택 사장은 “자이언스 시에라는 기존의 스텐트로는 시술이 어려운 상황에서 의료진들이 성공적으로 시술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자이언스 시에라의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과 개선된 카테타 시스템은 기존 스텐트에 비해 치료가 까다로운 병변 접근 및 재관류를 가능하게 하며, 동시에 치료의 유연성 및 정확성을 향상시킨다”고 강조했다.    

자이언스 시에라는 프로파일(직경)은 얇아지고, 유연성은 증가했으며, 더 길어진 사이즈를 추가하는 등 혁신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는 여러 개의 혈관이 막히거나, 완전히 막힌 사례처럼 치료가 까다롭고 복잡한 환자군의 치료를 위해 고안 됐다.

애보트 자이언스 스텐트 시스템은 2006년 유럽 및 2008년 미국에서 사용 허가를 받은 이래, 전세계적으로 800만명 이상에게 시술 됐다.  또한, 자이언스는 100건이 넘게 진행된 임상 및 10년간의 사용 경험을 통해 다른 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자이언스 시에라는 지난 8월 식약처로부터 사용승인을 받았으며, 일본에서는 지난 4월, 미국에서는 지난 5월에 승인을 받았다. 또한, 2017년에는 유럽에서 CE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