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가치 내재화 교육·취미생활 ‘아트클래스’ 등 연중 교육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를 가꾸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핵심가치 내재화 과정’이다.

광동제약은 지난 2013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주인의식 ▲소통과 협력 ▲창의적 사고 ▲도전과 실천 ▲인재제일을 5대 핵심가치로 제시한 바 있다.

올 6월부터 두 달간 이어진 2018년 교육과정은 광동제약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니어 그룹과 시니어 그룹으로 나뉘어 모둠활동 형식으로 진행됐다.

구성원들은 올해의 개인별 핵심가치 실천목표와 진행상황을 동료와 공유하고, 자유로운 토론과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은 비슷한 직급의 동료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고민을 공유하고 해법을 찾는 기회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또 문화강좌 ‘아트클래스’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회사에서 동료와 함께 취미활동을 배울 수 있는 교육으로 임직원 설문을 통해 주제를 선정한다. 올 4월 ‘나만의 시그니쳐 향수만들기’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사진 강의, 캘리그래피 제작, 팝아트 드로잉 등 다양한 체험수업이 개최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직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원격 강의 ‘KD 스마트 연수원’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강좌를 들을 수 있다"며 "전문 직무, 외국어, 비즈니스 스킬, 경제지식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총 6000여 개 이상의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