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A 조사 제약/생명과학 60% 적용…복잡한 기술 한계

생명과학 전문가들 사이에 블록체인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비이익 단체인 TPA(The Pistoia Alliance)가 170명 제약과 생명과학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제약과 생명과학 전문가의 60%가 블록체인 사용이나 실험 중에 있다고 답했다.

이는 2017년 22%에 비해 3배 급증했다.

하지만 생명과학과 제약 전문가의 40%는 현재 블록체인을 실행할 계획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55%의 응답자가 채택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로 재능을 꼽고 있어 기술 채택에 있어 가장 큰 장애물은 숙련된 인력에 접근하지 못하는 점이 지적됐다.

라이프사이런스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위한 두 번째 가장 일반적 장애는 기술의 복잡성이었다.

응답자의 16%가 블록체인 기술은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다고 지적했다.

TPA는 생명과학과 제약산업은 블록체인의 개발과 이행에 대해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블록체인은 일부 어려운 서브들에 저장된 정보를 분배하고 컴퓨터가 체인에 있는 다음 "블록"을 암호화된 방식으로 탐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데이터는 대다수 네트워크의 동의를 필요하는 블록 변경 없이 소급하여 변경할 수 없으므로 주어진 블록에서 보호된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리에 도입된 블록체인은 임상시험 데이터 등 민감한 헬스케어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조사에서 생명과학과 제약 전문가들은 블로체인의 역량을 더 많이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의료 공급체인(30%), 전자의료기록(25%), 임상시험 관리(20%), 과학적 데이터 공유(15%)에 블록체인의 최대 기회가 있다고 믿었다.

블록체인의 혜택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의 불변성(73%)이라고 전문가들은 생각했다.

엄격한 규제 산업에서 39%는 블록체인 시스템의 투명성이 가장 큰 특징으로 여겼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18%는 전통적 데이터베이스 이외에 블록체인 사용이 추가 가치가 없다고 믿었다.

이는 기술 사용을 일부 주저하는 원인이다.

TPA는 블록체인에 대한 일부 오해는 산업에서 더 많은 교육으로 극복될 수 있다고 밝혔다.

TPA는 생명과학 산업은 특히 블록체인 재능 차이를 채우기 위해 기술 산업을 찾고 있어 결실을 위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가져 오기 위해 올바른 기술과 스태프에 접근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런 지식은 블록체인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른다는 18% 생명과학 전문가를 위해서 유용하게 될 것이다.

협력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잠재력은 크다.

블록체인 과학자들과 조직에 신뢰의 추가 층을 제공하고 있다.

기술의 보안 이익은 데이터나 정보 공유와 이동에 대한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산업 전반에 협력과 지식 공유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블록체인은 선진 약품 발견에 더 안전하게 데이터 공유를 시작하는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