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윤 차준영 최은나 박사 수상 영광 안아

한국 머크(대표이사: 글렌 영)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제1회 ‘머크 350 미래연구자상’을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머크 350 미래연구자상’은 올해 머크 창립 35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와 한국 머크가 공동으로 제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머크에서 기증한 상금 및 기념품이 전달됐다.

글렌 영 한국 머크 대표는 “머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과학자와 전문가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오늘날 과학 기술 문제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면서 "이번 어워드를 통해 함께 지속적인 성과를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제1회 머크 350  미래연구자상 수상자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원소윤 박사, 경상대학교 식물생명공학연구소 차준영 박사, 경희대학교 생명공학원 유전공학과 최은나 박사가 선정되었으며, 18일 수상자들의 기념 강연과 함께 시상식을 진행했다.

머크 생명과학 사업 R&A 솔루션 비즈니스의 한국 및 대만 컨트리 헤드인 신동민 박사는 “이번 수상으로 미래 연구자상을 수상한 수상자들이 생명과학 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머크가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