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김창휘)은 지난 17일 충주 출제센터에서 제1기 응시자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응시자참여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응시자참여위원회는 국시원의 주요고객인 응시자를 대상으로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정책에 관한 이해도 향상 및 응시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민·관 협력 거버넌스 기반 마련과 응시자들의 알 권리를 위해 구성됐다.

응시자참여위원회는 △국시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자문 △현행 시험제도의 개선사항 제안 △응시자 만족도 향상 방안에 관한 의견 제시 등 응시자의 관점을 통해 정책의 실행력을 확보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위원회의 목적은 응시자의 니즈(NEEDS)를 먼저 파악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시원의 경영혁신 사업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국시원은 응시자참여위원회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비전 실현을 위한 제도 개선 및 경영혁신 사업 과제 17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임종규 사무총장은 “모든 문제의 시작과 끝은 응시자"라며 "응시자들의 입장에서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응시자들의 입장에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