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이 지난 7일부터 ‘Pharm IT3000 매뉴얼 통합본’의 배포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Pharm IT3000 매뉴얼 통합본은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등 처방 조제에 필요한 정보와 △고객관리 △재고관리 △세무신고 자료분석 △EDI 청구내역 관리 등 약국 경영에 꼭 필요한 Pharm IT3000의 기능들을 11개 파트로 나누어 설명한 서적이다.

7일 양덕숙 원장은 통합본 배포가 처음 이뤄진 인천 연수구 10여개 약국을 직접 방문해 책을 전달했다.

10일부터는 서울 전역 약국 가운데 일부를 양 원장이 직접 방문해 책을 전달할 예정이다.

9월 12일부터는 택배 배송이 시작된다. 약정원은 지난 8월 30일 Pharm IT3000 프로그램에 팝업 형태로 띄워진 신청페이지를 통해 택배 배송 접수를 시작한 바 있다.

배송은 시간상 우선 신청한 약국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다만 추석이 임박한 최근 택배 물류량 급증과 추석 연휴 기간동안 이뤄질 택배사 휴무로 한동안 배송 지연이 예상된다.

약정원은 10월내엔 배송이 정상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단 계획이다.

양덕숙 원장은 “이번에 배포될 Pharm IT3000 매뉴얼 통합본이 약국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돼 기쁘다”며 “약국 업무 현장을 방문하며 청취한 불편 사항 역시 Pharm IT3000에 빠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