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5억원 상당 ‘그로트로핀’…70명 선정 1년간 지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저신장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5억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를 한마음사회복지대단에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8월~9월(1차), 10월~11월(2차)에 전국종합병원 소아내분비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 총 70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들은 10월(1차)과 12월(2차)부터 각각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받게 된다.

동아에스티는 2013년부터 매년 1회씩 성장호르몬제 기부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50명에게 약 15억 원을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더욱더 많은 어린이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원 인원을 50명에서 70명으로 늘렸다.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는 동아에스티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카트리지 제형 성장호르몬제로 소아의 저신장 환자의 투약이 간편해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자가투여가 가능한 제품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저신장증을 앓는 어린이들은 성장호르몬제 치료가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으로 치료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며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이 어린이들의 키와 더불어 꿈과 희망도 같이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