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렌C 2000’…"하루 권장량 섭취·간편 복용 가능"

CMG제약(대표이사 이주형)은 비타민C와 비타민D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엑셀렌C 2000’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엑셀렌C 2000은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비타민C와 비타민D를 동시 함유한 분말형(가루) 비타민제이다.

한 포에 비타민C 2000mg과 비타민D 810IU(International Unit)가 들어있어, 하루 1회 복용하면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는 충분히 섭취할 때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을 주며, 비타민D는 백혈구 기능을 강화해 감염질환 예방과 골다공증 및 구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회사 측은 "복지부는 하루 비타민C는 1000mg 이상, 비타민D는 400IU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며 "엑셀렌C 2000은 각 비타민 별 권장량을 충분히 함유한 고함량 제품으로 출시됐다"고 밝혔다.

또 엑셀렌C 2000은 자일리톨 성분을 추가, 달콤한 맛을 강화하여 맛에 따른 거부감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신맛에 따른 속쓰림까지 완화했다. 분말형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MPC공법을 적용해 가루들이 뭉치는 것을 방지하는 등 보존력도 높여 물 없이 편하게 복용 가능하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올해 엑셀렌B 및 엑셀렌C 2000 출시 등 비타민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비타민 제품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 연령과 성별을 고려한 맞춤형 비타민제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엑셀렌 시리즈가 비타민 전문 브랜드로 시장에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