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는 고령화시대 약국에서 노인질환의 예방·관리로 국민건강을 증진시키고 의료비 절감을 통해 건강보험의 지속성이 가능한 약료서비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제9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이 9월 1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주최하는 국회정책토론회를 주관하기로 결정하고, 토론 준비에 나서기로 했다.

정책토론회 주제는 고령화시대 건강증진과 의료비 절감을 위한 약사·약국의 역할이며, 정부기관, 의·약계, 시민단체, 약사회 등이 토론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2018 건강서울페스티벌 행사는 10월 14일 오후 1시 서울광장에서 개최하기로 확정하고, 부스테마와 담당임원 및 준비위원회 조직 구성을 완료했다.

하반기 약사 전문성 강화 교육도 개설한다. 오는 9월 7일 2018 추계 한방강좌를 약사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개강하며, 9월 13일에는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를 약사회관 4층 대강당에서 시작한다.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9월 15일 오후 5시 약사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기로 했다.

9월 30일 2018 대한약사회장배 전국약사 축구대회, 10월 25~28일 제27차 아시아약학연맹(FAPA) 마닐라 총회 참가 등도 심의·의결했다.

이밖에도 2018년 상반기 감사 지적·지도사항,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참가 결과, 상반기 목요강좌 및 약국영어교실 결산 내역 등을 보고했다.

김종환 회장은 “하반기 국회정책토론회, 건강서울페스티벌 행사 등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도 회원권익 신장과 약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