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 시리즈의 신제품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은 장내 유산균의 증식 및 유해균 억제ㆍ배변활동 원활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자일로올리고당, 비타민D, 셀렌, 아연 등의 성분을 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함유 성분 중 자일로올리고당은 우리 몸 속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로서, 장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ㆍ배변 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셀렌,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과 같은 비타민 및 무기질이 포함돼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에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로 분리 배양한 락토바실루스, 비피도박테리움 등 총 12종의 프로바이오틱스가 1일 섭취량 기준 100억 마리 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제품의 유통 및 보관 시는 물론, 섭취했을 때 위장관의 소화액 등으로부터 프로바이오틱스를 안전하게 보호해 장까지 도달하도록 안정성을 높인 것이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일동제약 측은 기존의 시리즈 제품인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키즈 △지큐랩 베베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 등과 연계해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은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