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리처드 유)은 지난 22일 서울 석촌호수에서 임직원 2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로슈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아프리카 및 국내 소외 아동을 위한 걷기 대회(Roche Children’s Walk)’를 개최했다.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는 6월 16일 국제연합(UN, United Nations)이 지정한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Day of the African Child)’을 기념해 아프리카 및 지역사회 소외 아동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사회공헌활동이다.

2003년부터 15년간 전 세계 100여 개국의 약 22만 명의 로슈그룹 임직원이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에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약 184억 원(약 1,700만 스위스 프랑)의 기금을 조성해 세계 곳곳의 소외 아동에게 희망을 전했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 및 로슈그룹의 매칭 펀드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아프리카 최대 빈민국 중 하나인 말라위 지역 어린이를 위한 교육 시설 및 보육원 설립과 식량 지원 및 자립을 위한 직업 교육 외에도 세계 각국의 아동 복지 증진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5년부터 한국로슈 및 한국로슈진단은 매년 200명 이상의 직원들과 함께 국내·외 소외 아동들을 위해 희망의 발걸음을 보태고 있다. 두 회사에서는 직원 모금액에 해당하는 동일 금액의 매칭 펀드를 통해 국내 소외 아동들을 지속해서 돕고 있다.

한국로슈 매트 사우스 대표이사는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는 국내외 소외된 아동을 돕고 나아가 한국 사회의 복지에 기여하기 위한 로슈의 오랜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캠페인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리처드 유 대표이사는 “올해에도 로슈진단과 제약이 함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로슈는 헬스케어 분야 리더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하며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