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원장 민응기)은기존 고도비만클리닉을 비만대사센터로 확장 개소하고, 비만대사수술 및 비수술적 치료인 ‘엔드볼 시술’을 도입했다.

비만대사센터에서는 가족력, 생활 습관, 환자의비만 상태에 따라▲약물 치료 ▲엔드볼 시술 ▲위소매절제술 ▲위우회술▲비만대사수술 등과 같은 맞춤형 치료 계획을 제공한다.

또한,통상 비만환자들이 가지고 있는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합병증도 내과와의 긴밀한 협진을 통해 통합적 치료를 제공한다.이 모든 치료 과정은 비만 전문 간호사가 1:1 관리를 해준다.

센터 확장 개소와 함께 도입된 ‘엔드볼 시술’은 부드럽고 팽창이 가능한 풍선을 위 속에 임시로 삽입하여 적은 식사량만으로도 조기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줌으로써 체중감량을 돕는 시술이다.

풍선 삽입 기간은 보통 6개월 정도며,수면내시경을 통해 설치 및 제거가 가능하고 흉터가 남지 않는다.

시술은 약15분 정도 소요되며 3~4일 뒤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 시술 후에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경우에는 6개월간 8~25kg까지 감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만은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의 주 원인일 뿐 아니라 암 발병 위험성까지 있어 적시에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다.이에 고도비만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치료법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최근에는 비수술적 치료법이 각광받고 있다.

강남차병원 비만대사센터도 이런 추세에 맞춰 환자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내시경 시술만으로도 체중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비수술 치료법인‘엔드볼 시술’을 도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