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 및 생산 협력 추진

휴메딕스(대표 정구완)는 16일 휴메딕스 안양 본사에서 바이오 벤처기업인 아리바이오(대표 성수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화장품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휴메딕스는 고순도 히알루론산 화장품 ‘엘라비에 코스메틱’을 포함해 휴메딕스의 다양한 화장품에 대한 생산을 아리바이오에 위탁할 예정이며, 아리바이오는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개발 중인 화장품 신제품 개발 내용을 휴메딕스와 공유할 계획이다.

양사는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자체 보유 중인 원천 기술 및 연구개발 노하우를 집약한 신규 아이템을 공동 발굴하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로 발전 시킴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아리바이오는 지난 2010년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약 12개의 신약 파이프라인과 50여 개의 특허출원, 200여 건의 지식재산권 등록 등의 성과를 이루며 차세대 유망 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는 “바이오 벤처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휴메딕스의 뛰어난 원료 기술과 유통, 마케팅 노하우를 더한다면 고기능성 화장품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