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의 오르카파마 인수 통해 수익 발생"

부광약품이 오르카파마 지분 투자로 약 330억원의 수익 발생이 예상된다.

부광약품은 지난 14일 글로벌 제약사인 릴리의 항암제 라이센싱 보도와 관련, 릴리가 계약한 오르카파마 (AurKa Pharma, Inc.)의 지분을 약 5.4%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광약품은 업프론트 약 60억원을 올해 회수하게 되고 마일스톤이 진행되면 추가로 270억원을 받을 수 있어 총 330억원의 투자 수익이 예상된다.

이번 수익은 일라이릴리가 오르카파마를 업프론트 1억 1000만 달러(약 1172억원)를 포함한 총 5억 7500만 달러(약 6124억원)에 인수하면서 발생했다.

부광약품은 현재 미주와 유럽 소재 유망 바이오벤처 13개사를 TVM 간접투자 포트폴리오로 보유하고 있다. 또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희귀의약품 전문개발 바이오벤처인 에이서테라퓨틱스(ACER Therapeutics)에 직접투자를 통해 7.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실력 있는 해외 바이오 벤처·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해 공동개발, 라이선스인 뿐 아니라 지분 투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비용 효율적인 개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해외 사업의 확대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