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harma Fair 참가…설포라제 CR, 레보투스 CR정도 소개

현대약품은 지난 10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바이오코리아의 부대행사인 K-Pharma Fair에 참가해 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HD-6277의 개발 현황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린 K-Pharma Fair는 현대약품을 포함해 아이큐어, 제넥신, 대웅제약 등 공신력 있는 해외 인허가 기관에서 허가를 취득해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는 제약사 4곳의 파이프라인과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현대약품은 HD-6277을 비롯해 복약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방형 제제로 개발하고 있는 설포라제 CR, 레보투스 CR정에 대해 발표했다.

HD-6277은 혈당 의존적으로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는 GPR40 agonist 계열로써, 설포닐유레아 계열 약물의 단점인 저혈당에 대한 리스크가 낮다는 점이 강조됐다.

현대약품은 타 약물 대비 우수한 효과로 메트포르민과 같이 약효가 상대적으로 약한 1차 치료제와 병용이 가능하고, GPR40 agonist의 선행물질(TAK-875)에 비해 독성이 차별화된 약물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현재 HD-6277의 글로벌 임상 1상은 SAD study 완료 후 MAD study를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 완료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연구개발 성과와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영광”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공동개발 및 협력 파트너 모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약품은 최근 경구용 당뇨병 치료제 HD-6277의 글로벌 임상 1상 진입과 급만성 기관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레보투스 CR 임상 3상, 설포라제 CR의 시장 발매 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