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정기공채부터…"맞춤형 직무적합도 평가"

JW중외제약이 올해부터 신입사원 선발에 인공지능(AI)를 적용한다.

JW중외제약(대표 전재광·신영섭)은 2018년 상반기 정기공채에 AI 면접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AI 면접은 컴퓨터 화상카메라와 마이크로 인식된 지원자의 표정, 말투, 행동 등을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분석해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별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기존 오프라인 시험으로 진행하던 인적성검사를 AI 면접으로 전면 대체해 1차 서류전형에서 결격사유가 없는 지원자 경우 개인 컴퓨터 등을 통해 AI 면접을 치르게 된다.

AI 면접은 가벼운 사전 조사부터 시작해 상황면접, 인지게임 순서로 진행되는데, 초반에는 주로 지원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이후 개인 맞춤형 면접을 통해 상황 대처 능력, 직무 역량 등을 평가한다.

JW중외제약은 향후 신입사원뿐만 아니라 경력자 채용에도 AI 시스템을 적용해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채용 과정에서 주관적인 판단을 최대한 배제하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AI 면접을 도입했다”며 “지원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개인컴퓨터를 활용해 자유롭게 인적성검사를 치룰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정기공채 모집영역은 의약품, 미용성형, 의료기기, 진단·영상장비 등 영업·기술서비스 직군이며 오는 15일까지 JW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신입사원은 그룹 공통 채용 후 직무 적합성을 고려해 지주회사인 JW홀딩스를 비롯한 JW중외제약, JW신약, JW메디칼 등 회사에 배치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