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퇴임 후 지식과 경험 환자와 후학 위해 쓸 것"

서울대병원은 영상의학과 김승협 교수(63세)가 올해 3월 유럽영상의학회 명예회원으로 추대되는 등 최근 2년간 세계 각국 영상의학회로부터 명예회원으로 추대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4일 밝혔다.

김 교수는 2016년 스위스와 프랑스 영상의학회 명예회원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일본 초음파의학회, 올해에는 대만과 일본 영상의학회로부터 명예회원으로 추대됐다. 

이는 정년을 1년 여 남겨 놓은 김 교수가 그간 쌓아 온 비뇨생식영상 분야의 학문적 업적과 더불어, 세계 여러 국제학회의 주요 직책을 거치면서 세계영상의학 발전에 대한 기여가 인정된 결과라고 병원 측은 전했다.

김 교수는 2015년부터 3년간 대한영상의학회장으로 일하며 향후 학회가 안정적이며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국제화 속도를 높여 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에는 외국인 참가자 비율이 10%를 넘었고 학회 영문잡지(KJR)의 영향지수(IF)가 2.5를 상회하며 명실상부한 국제학회로 자리 잡았다.

내년 8월 정년을 맞는 김 교수는 정년 직후인 9월부터 2년 임기의 세계초음파의학회(WFUMB) 회장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초음파의학의 세계적인 학문 발전과 더불어 우리나라 초음파의학의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일들을 계획하고 준비 중이다. 

김 교수는 정년 후 계획에 대해 "그 동안 쌓아온 전문 분야 지식과 경험을 가장 가치 있게 쓰자는 고민 끝에 환자와 후학을 위해 쓰기로 했다"며 "비뇨생식영상의학 전문가로서 이 분야의 주요 장기인 콩팥, 전립선, 자궁, 난소 등의 영상검사를 받은 환자와 보호자들의 영상 소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주는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