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은 12일~13일 건국대병원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제3회 심장혈관영상CT 서밋(Cardiovascular Imaging in Computed Tomography Summit))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심장혈관 CT 국제모임인 CIVICS(cardiovascular Imaging in Computed Tomography Summit)가 주최하는 학술대회로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 총 5명의 세계적인 심장혈관영상 CT 분야의 대가들이 참여해 기조강연과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특히 기조 연설에 전 북미심장혈관영상의학회(North American Society for Cardiovascular Imaging, NASCI) 회장이자 심장영상의학의 권위자로 알려진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의과대학(Medical University of South Carolina)의 U. Joseph Schoepf  교수와 의학한림원 부회장이자 한국 심장혈관영상의학의 선구자인 울산의과대학 서울아산병원 임태환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기조연자로 나서는 U. Joseph Schoepf 교수는 ‘심장CT의 포괄적 역할의 최신 지견’에 대해, 임태환 교수는 ‘영상의학과 인공지능기술의 접목과 관련 심장영상의 미래 – 기대와 우려’ 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12일 오전 심포지엄에는 심장혈관영상 CT와 MRI 검사 프로토콜과 임상 적용의 이해를 주제로 심장내과와 영상의학과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을 펼친다.

또 13일 세션에는 심장 CT와 MR 분야의 최신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예정돼 있다.

CIVICS 고성민 사무총장(건국대병원 영상의학과)은 “심장혈관영상CT 분야의 의료진과 방사선사, 실무자의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연구 활동을 촉진시켜 국민 건강의 증진을 도모하는데 기여하길 바라는 뜻에서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했다” 고 밝혔다.

CIVICS는 지난 2015년 10월 영상의학과와 심장내과 의료진을 주축으로 설립된 학회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심장혈관 CT 국제모임으로 발돋움하는 것을 목표로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우리나라만의 특색을 갖춰 매년 심포지엄을 열고 있다.

또 미국심장혈관 CT 학회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CIVICS 조직위원회가 한‧중‧일 아시아 국가와의 국제적 협력을 위해 북미심장혈관영상의학회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