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One&Only타워 입주…바이오 R&D 중추 역할

코오롱 One&Only타워 전경.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서울 마곡지구(강서구 마곡산업지구) 내 새롭게 신축한 ‘코오롱 One&Only타워’에 16일 입주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오롱 One&Only타워는 연면적 7만 6349㎡(2만 3095평)에 지하 4층, 연구동 지상 8층, 사무동 지상 10층 등 총 3개동(연구동, 사무동 및 파일럿동)으로 구성돼 있다.

코오롱생명과학 및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글로텍 등 3개 계열사들의 연구개발 인력과 본사 인력까지 약 1천여 명이 입주해 연구개발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코오롱 One&Only타워 중 사무동 3층과 4층, 연구동 7층과 8층을 사용하며, 코오롱의 미래 가치를 이끌 바이오산업의 R&D 기지 역할을 맡는다.

연구동에서는 신약개발에 관한 비임상연구, 공정개발, 물질개발 등을 통해, 세계최초로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인보사’의 다양한 연구개발에 매진할 예정이다.
또 각 사별 연구진이 한 자리에 모여 공동과제와 연구도 소통하며 수행할 계획이다.

코오롱 One&Only타워의 설계는 비정형 건축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모포시스 건축설계사무소에서 맡았다.

코오롱생명과학 이우석 대표는 "코오롱 One&Only타워는 그룹 경영방침의 핵심가치를 그대로 반영한 것"며 "원앤온리(One&Only)는 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코오롱생명과학 임직원이 되기 위해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인보사 역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신약이 되자는 의미"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