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통해 "국민 건강권 볼모 사리사욕 챙겨" 비판

한의사협회가 문재인 케어에 대한 반발로 '집단 휴진'을 선택한 의사협회에 대해 강력 비판했다.

한의사협회는 지난 10일 성명을 내고 "의료인의 책무는 도외시한 채 사리사욕만을 채우려는 의협 차기 집행부의 결정에 분노한다"면서 "이기적이고 오만방자한 행태는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한의협은 "대집 의협회장 당선인과 양의계는 4월 27일에 집단휴진과 전국 의사회단위의 비상 총회를 개최한다는 일정을 정하고, 정부와 국민을 상대로 으름장을 놓고 있다"면서 "집단휴진을 하는 날인 4월 27일은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 날로 '집단휴진이 이슈화될 수도 있어 날짜를 잡았다는 협회 관계자의 발언과 관련 보도는 집단 이기주의의 전형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강력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의사 일동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어떠한 상황도 결코 용인될 수 없음을 밝히며, 혹시 모를 양의사들의 집단휴진에 따른 의료공백 발생에 대비해 가일층 진료에 만전을 기할 것임을 다시 한번 다짐한다"면서 "한의사협회 회원들은 국민 건강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인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의협은 마지막으로 "양의사들의 집단행동에 따른 진료공백으로 국민이 불안에 떨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