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 연구중심병원 연구성과·제약기업 신약 개발현황 공유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사장 이정희)는 오는 15일 오후 5시 쉐라톤 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의료기술의 효율적인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을 잇는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다.

협회와 연구중심병원은 지난해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들어 의료계의 연구성과와 산업계의 신약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세미나 형태의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연구중심병원협의회의 연구중심병원 소개와 함께 ▲융합연구 기반 대사질환 및 암 치료제(고대병원 김현수 교수) ▲Development of RBP-albumin fusion protein as anti-fibrotic drug(고대병원 오준서 교수) ▲세포치료제 개발 연구(고대병원 이경미 교수) ▲Novel therapeutic antibody for AD and ALS(고대병원 성재영 교수) 등 고대병원 교수진의 연구성과 및 현황발표가 진행된다.

제약기업의 신약개발 현황과 관련해서는 유한양행의 최순규 연구소장이 ‘오픈 이노베이션 및 R&D’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참석자들이 연구중심병원을 중심으로 한 산업 발전방안과 다양한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