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의원 총회 전 결의대회 개최해 정규 규탄

경기도약사회가 복지부의 안전상비약 확대 움직임을 규탄하고 관련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비판했다.

24일 호텔 캐슬에서 열린 61회 경기도약사회 정기대의원총회에 참여한 대의원들은 총회 시작 전 행사로 결의대회를 열고 "보건복지부는 국민의 건강권을 훼손하는 편의점 상비약 확대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국민은 보건안전에 관해 국가의 보호를 받을 권리가 있다"면서 "이는 우리나라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국가의 책무"라고 지적했다.

이어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현 정부가 완전한 적폐청산과 국민건강을 지키는 생활안전 강화를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있음에도 정부 일각에서는 지난 정권의 적폐 정책을 여전히 답습하고 있다"면서 참담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편의점상비약 부작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상비약 판매에 따른 불법행위가 위험수위를 넘어서고 있음에도 복지부는 오히려 편의점 상비약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표결처리를 강행하는 등 불통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이들은 또 "경기도약사회는 복지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편의점상비약 확대 시도를 단호히 저지하고 나아가 편의점 상비약 제도 철폐를 위한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약사회는 마지막으로 "복지부는 상비약 확대계획을 즉각 철회하고 편의점의 불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편의점에 대한 교육과 관리감독을 강화하라"면서 "문재인 정부는 복지부가 헌법이 보장하는 국민건강권이 훼손되지 않도록 국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라"고 외쳤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