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AHA 주요 권고 임상실행 가이드라인 요약

고혈압의 예방, 발견, 관리, 평가를 위한 새로운 권고가 개발됐다.

새로운 권고는  Annals of Internal Medicine 23일자 온라인에 게재됐다.

미국 버지니아 대학과 툴레인 대학의 연구팀은 성인의 고혈압과 관련한 새로운 미국심장학회(ACC)와 미국심장협회(AHA)의 주요 권고를 요약했다.

ACC와 AHA 임명 위원회는 고혈압 모니터링, 평가, 관리와 관련된 논문, 의뢰된 체계적 분석, 메타 분석을 검토했다.

연구팀은 고혈압 분류, 측정과 2차 고혈압에 대한 스크리닝의 분야에서 주요 권고를 요약했다.

권고는 비약리 치료, 고혈압 경계의 사용과 약리치료, 치료목적, 첫 약물요법의 선택, 내성 고혈압, 고혈압 통제 개선을 위한 전략을 지도하기 위한 심장위험 평가와 관련됐다.

연구팀은 “2017년 가이드라인은 고혈압 통제에서 성공적 모니터와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휴식 기간 측정 강조, 개선된 케어를 위한 팀 기반 케어와 전자헬스기록과 텔레헬스 전략의 사용 지지, 비약리 중재 권고, 평균 고혈압, 심혈관질환 위험, 동반 질환의 종합을 기반으로 항고혈압제의 추가 치료 권고 등 이전 가이드라인에 비해 고혈압에 대해 다른 분류 시스템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120/80mmHg 이상의 혈압은 치명적 비치명적 뇌졸중, 허혈심질환, 비심혈관질환의 위험과 관련이 있고 각각 20/10mmHg 증가는 치명적 심혈관질환 위험이 2배 높다”고 연구팀이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