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는 10일 미국 사료생산업체인 랜도레이크사에 사료용 효소제(수출명 : 파워포먼스) 판매를 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해 1월 랜도레이크사가 자사의 농장에서 효능 시험할 물량을 수입한 이후 상업용 물량으로는 첫 구매발주인 셈이다.

1921년 설립된 랜도레이크는 연 매출 16조 5000억원에 달하는 영농법인그룹으로 성장했다. 이 회사가 자사 브랜드로 한 해에 생산하는 사료의 양은 2016년 기준 약 1300만톤으로 국내 사료 총생산량 1850만톤(2017년)의 70%에 달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파워포먼스의 주원료인 β-Mannanase는 곡물에 있는 헤미셀룰로스를 분해해 사료의 에너지원을 극대화 시켜주는 효소로써 사료생산자의 생산원가를 절감하는데 기여하며, 농장의 출하시기를 앞당겨 회전율을 높일 수 있게 한다.

유일한 경쟁제품으로는 씨알리스로 유명한 일라이릴리의 동물약품 자회사 엘랑코가 판매 중인 헤미셀이 있다. 엘랑코는 β-Mannanase 전문생산기업인 켐젠을 인수함으로써 이 효소를 확보한바 있으며, 씨티씨바이오는 자체 개발했다.

씨티씨바이오 성기홍 대표이사는 “랜도레이크는 지난 해 자체 시험을 통해 파워포먼스의 효능을 검증했으며, 내열성이 높아 경쟁제품보다 사용이 용이하다는 것을 인정했다”면서 “이번 물량은 자돈의 신규런칭 사료에 들어가는 것이며 점진적으로 양돈 및 양계 전반의 사료에 적용이 확대될 것”이라고 향후 성장성을 예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