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편의성 컨텐츠까지 다방면에서 업그레이드

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은 2018년 새롭게 약학정보원 공식 홈페이지(www.health.kr)를 개편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철저하게 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여 추진되었다.

검색기능의 향상 등을 통한 이용 편의성 증대와 신규 컨텐츠 제공 그리고 한층 개선된 디자인 등이 이번 리뉴얼의 특징이다.

이용자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쉽게 약학정보원이 제공하는 주요 의약 정보를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을 한층 더 높였다.

또 좀더 빠르고 고도화 된 검색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원하는 결과를 한 번에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상세검색 도구를 이용하여 제품명이나 성분명 외에도 약효분류, 효능효과 등의 다양한 검색조건을 입력하여 원하는 의약품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의약품 검색 목록에서 새롭게 추가된 돋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페이지 이동 없이도 의약품별 성분 전체와 효능/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검색시간을 단축시켰다.

이렇게 검색했던 내용들은 검색 히스토리를 통해 쉽게 재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그 외 약리기전, 약동학, 구조식 등 의약품 허가정보에서는 찾기 어려운 약물 정보 제공뿐 아니라 최신 이슈중심의 약물치료 동향을 소개하는 전문의약컬럼 이슈&트렌드를 신설하였다.

이밖에 의약품 검색앱으로만 제공하였던 약물-음식 상호작용 컨텐츠도 추가되었다.

추후에도 회원들에게 요구되는 학술정보는 추가로 개발될 예정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전체적으로 홈페이지의 이미지를 새로운 기법으로 참신하게 개선하였다.

안정되고 선명한 투톤 컬러에 이용자의 편의와 환경을 고려한 직관적인UI/UX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고딕체로 변화를 준 폰트는 이용자의 가독성을 높인다.

양덕숙 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무엇보다도 의약정보 제공의 종합적인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쉽고 정확한 의약정보를 제공함으로 보다 더 활성화 된 플랫폼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약학정보원은 홈페이지 개편 오픈에 맞추어 의약정보 퀴즈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약학정보원 홈페이지(www.health.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