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따뜻한 나눔 밥상’으로 약손사랑 실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20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따뜻한 나눔 밥상’ 행사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보건복지부를 포함한 14개 의약단체로 구성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에서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어르신 등이 주로 이용하는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2,1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탕을 준비해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는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과 여성보건위원회(위원장 이경숙·김종희)에서 참여했으며, 이경숙·김종희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식사 제공을 위해 몸이 불편한 분에게 직접 식사를 전달하는 등 약손 사랑에 이어 나눔의 손길로 봉사를 진행했다.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은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을 대신해 참석한 강도태 보건의료정책실장과 사회공헌협의회 회원 단체장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나눔 밥상’ 봉사에 참여했다. 또, 14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에서는 1,000만원의 후원금을 서울노인복지센터 급식후원금으로 지정 기부했다.

회원단체로는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