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덕장중 1학년 학부모 대상 … 긍정적 평가 속 성료

경기도약사회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본부장 이애형, 위원장 김성남)는  지난 12월 19일(화) 의왕 덕장중학교에서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 시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29일 진행된 덕장중 자유학기제 체험학습에 큰 관심을 보인 학부모를 대상으로 체험교육현장을 교실안으로 끌어들여 교실강의 형태로 응용해 진행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의약품에 대한 기본개념을 배우고 약의 사용기한, ▲올바른 복용 방법, ▲가정상비약 이해와 사용, ▲약사 직업 체험 등 의약품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이 제공됐다.

이번 체험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올해 진행되었던 연수 중 가장 유익한  교육내용이었다”며“내년도 체험학습은 전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교육에 대한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덕장중학교 김택종 교장은 “이번 체험교육은 지난 11월 29일 진행된 학생 대상 교육에 큰 호응을 보인 학부모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이뤄졌다”며 “유익한 콘텐츠와 참신한 구성으로 의약품 안전사용에 대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좋은 교육이 다양한 곳에서 폭넓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을 진행한 이정근(의왕시약사회 분회장) 강사는“새로운 의약품안전사용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예상을 뛰어넘는 호응을 얻어 교육을 진행한 강사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느꼈다”며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학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면서 지역사회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연령과 대상으로 한 의약품 안전사용교육을 통해 학교건강, 지역사회건강 나아가 국가적 건강의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