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인프라 구축…10배 증대 연간 500만 유닛 생산

세원셀론텍이 급증하는 재생의료 및 미용·성형 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바이오콜라겐 생산량 확대를 추진한다.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은 오늘(18일) 이사회 의결을 거쳐 2018년 1월부터 2020년 6월까지 30개월간 바이오콜라겐 생산량 확대를 위한 신규 인프라 구축에 총 180억원을 투입한다는 내용의 중기 설비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회사 측은 현재 바이오콜라겐 생산 가동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2019년에는 풀가동 상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신규투자 결정에 따라 현재보다 10배 가량 증대된 연간 500만 유닛(Unit)의 바이오콜라겐 생산능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자산의 효율적 재분배를 통해 바이오콜라겐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중기적 관점의 설비증설 진행과 더불어, 향후 대대적인 시장확대 전망을 고려해 장기적 안목의 대규모 증설투자 검토도 추가로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오콜라겐 생산증대를 위한 중기 설비투자를 기점으로 △재생의료 및 미용·성형 사업의 전략적 확대 가속화 △첨단 바이오소재사업의 글로벌 전개 강화 △미래지향적 사업포트폴리오 고도화 등을 본격 추진해 바이오소재사업에 대한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미국식품의약국(FDA) 원료의약품집(DMF) 및 미국화장품협회(PCPC) 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돼 있는 바이오콜라겐은 인공각막 및 조직보충재, 세포배양지지체 및 약물전달시스템과 미용·성형필러 등의 개발원료로 세계시장에 수출 중이다.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 기술을 이용한 생체재료 연구(농림축산식품부 국책과제)를 수행한 데 이어, 4차 산업혁명의 주축이 될 3D 바이오프린팅 소재 공동연구(보건복지부 국책과제)를 통한 시장진출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