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산병원 영상의학과 이기열 교수가 최근 미국 시카고 맥코믹(McCormick)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의학회인 ‘북미영상의학회(RSNA, 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에서 ‘IWPFI(국제 폐기능 영상의학회)’의 한국 대표 위원(international board member)으로 선출됐다.

IWPFI는 흉부 및 심장영상, 핵의학, 호흡기학 등 흉부영상을 전공하는 세계 최고의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연구하는 학회로서, 영상의학 전문의뿐만 아니라 폐 영상을 연구하는 핵의학과, 호흡기내과, 심장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소속 의학자와 의학물리학자, 의공학자 등이 참여하는 융합학회이다.

지난 2002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제 1회 대회를 개최한 후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2017년 3월에는 8차 대회가 서울에서 열린 바 있다.

이기열 교수는 지난 3월 서울에서 열렸던 IWPFI 8차 대회에서 프로그램 위원회 위원장(program committee chair)을 역임한 바 있으며, 이번 북미영상의학회에서 연구업적과 활동이 뛰어난 학자를 국가별로 한 두 명만 선발하는 IWPFI international board member에 선출되어 앞으로 폐기능 영상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여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