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조용균)은 6일 서울 영등포구 KBS 아트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에서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국회운영위원회 위원장상’ 등 2관왕을 수상했다.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은 한국국제연합봉사단과 한국유엔봉사단 주최로 사회 각 분야에서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을 찾아 매년 시상하는 사회공헌 포상이다.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은 북한산국립공원 탐방객 의료봉사 및 건강상담, 응급 의약품 전달, 서울 유나이티드 홈경기 의료지원 등 무료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소외 계층을 위해 의료비를 후원하는 것은 물론 매월 마들복지관에서 무료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인당후원회를 발족하여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고통 받는 불우한 이웃을 대상으로 결연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의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용균 원장은 “이번 나눔봉사 대상 수상은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 사회공헌 활동에 모든 교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것에 대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의료봉사 등의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역의 건강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