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노베이션 통한 신약개발 공동연구 협력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씨바이오멕스(대표 차준회)와 지난 6일 본사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연구업무 및 투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신풍제약은 창립초기부터 기술력확보에 집중해 원료의약품에서 완제의약품까지 자체기술로 개발에 성공했다.

1990년대부터 중국, 베트남, 수단 등 해외법인 설립을 통해 세계시장을 개척해왔으며, WHO 등 국제기구와 협력해 ​​차세대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를 유럽에서 허가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혁신신약연구를 통해 뇌졸중치료제 SP-8203의 전기2상 임상을 조기 완료하는 등 신약개발능력을 집중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유제만 대표는 "오늘 공동연구협력과 투자로 인해 펩타이드 기반의 차세대 플랫폼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씨바이오멕스와 신풍제약은 바이오의약품 혁신신약개발 플랫폼기술진입을 통한 또 한 단계의 연구역량 강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씨바이오멕스는 차세대 펩타이드 기반 표적지향형 진단 치료제 (PTA) 개발기술을 이용해 치료(therapeutics)와 진단(diagnostics), 즉 테라노스틱스분야의 기술개발을 목표로 올해 설립됐다.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글로벌 예비창업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