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서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사보 '1897 times'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특별상 부문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뉴욕 페스티벌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우수 부문에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사보협회가 뉴욕페스티벌을 대신해 작품을 선정해 상을 전달하고 있다.

동화약품의 사보 1897 times 는 구성원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칼럼과 타 사보와 차별화된 타블로이드 판형의 디자인이 심사위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해외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동화약품은 1980년대 사내보 '동화가족', 사외보 '扇'를 제작하며, 일찍이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에 앞장서 왔다. 2013년 봄에 재탄생 된 '1897 times'는 창간 첫 해 '우수 창간사보상'을 수상했고, 2014년에는 '한국 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쇄 계간지로 사내 외 소식과 더불어 직원들 간의 소통을 돕는 인물 탐구와 동료들과의 문화 체험, 자녀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제품 정보와 개발 스토리 등 직원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1897 times는 국내 최초의 제약회사이자 최장수 기업의 오랜 역사와 오늘의 문화가 녹아 있는 다양한 칼럼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속감과 자부심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도 즐겁고 건강한 삶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사보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27회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한국기자협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