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와 암정복추진기획단(단장 김흥태)은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고가 항암신약의 재정독성 해결방안(2)’이라는 주제로 제64회 암정복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난 6월 개최된 ‘고가 항암신약의 재정독성 해결방안(Ⅰ)’의 후속으로, 당시 문제제기된 고가 항암신약 약가구조와 보험적용 후 관리 등에 대한 해결방안을 문재인케어와 연계해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는 고가 항암신약의 합리적인 급여화 방안을 주제로 ▲제62회 암정복포럼 요약(김흥태 암정복추진기획단장) ▲의료계에서 본 문재인케어: 고가항암제 중심(김봉석 중앙보훈병원 혈종내과 교수)에 대해 발표하고, 연자 및 이병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장, 이의경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 대표, 이진한 동아일보 기자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2부에서는 급여등재 후 사후관리 강화 방안을 주제로 ▲급여등재 후 효과가 증명되지 않거나 미미한 약제(이대호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급여등재 후 효과가 없는 약제(김범석 서울대병원 혈종내과 교수)에 대해 발표하고, 연자 및 곽명섭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장, 이상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위원, 이의경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암정복추진기획단은 국내 암 연구의 발전을 도모하고 암 관련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암정복포럼을 200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